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봉의 앞자리를 바꾸는 방법!

by 민주나라 2020. 6. 23.

인생은 일과 책임의 연속인 것 같아요.

이 끊임없는 의사결정 속에서 제자리를 걷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내가 잘살고 있나..? 열심히는 사는것같은데 나아지는 건 없고 돈은 벌고싶고... 혹시 나는 게으른건가? 내 연봉은 계속 그대로이고 그렇다면 어떻게 좀더 여유롭게 살수 있는걸지..

많은 고심끝에 도달한 결론은 이거였어요.

바로 일처리를 하는 방법!(대단해 보이지 않지만 정말 중요한 것!)

나에게 주어진 일처리를 하는 공략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해야할일을 4순위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순위: 급하고 중요한 것

2순위: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것

3순위: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것

4순위: 급하지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것

1순위는 주로 당장의 업무나 사고처리 같은 것들이 있겠고 이1순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선적으로 할거라고 생각해요.

3순위는 이메일통보 ,누군가의 부탁 등등 중요하지는 않지만 신경이 많이쓰이고 빨리 해결해야 속이 시원한 급한부분을 꼽을 수 있겠네요.

4순위는 tv시청,웹서핑,카톡하기로 사람들은 대부분 1순위의 일에서 자기의 시간과 에너지를 대부분 써버리고 남은 여가시간을 3,4순위에 써버리게 되죠.

이 순위중에 사람의 무언가를 바꾸는(연봉,마인드) 중요한 포인트는 2순위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2순위에 해당하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면,

-계획: 장기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무슨 사업을 하겠다고 결정하거나 적금계획, 저를 예를 들면 책을 2주에 한권씩 읽어서 2년동안 통찰력을 올려보기 정도겠네요.

항상 큰틀의 계획을 세우자.

그다음은

-예방:미리해서 큰일로 번지지않게 하는 것입니다.

젊을때는 크게 와닿지 않지만 갑자기 찾아오는 건강의 적신호 라던지(치과치료,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입원등등..) 자동차를 정기적으로 점검 받는다던지 해서 나중에 갑자기 찾아오게 될 큰일을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실제로 저는 이런 예방을 안해서 지금 무척 고생중입니다 ㅜㅜ 치과잘다닐껄..)

-관계:사랑하는사람과 관계유지

사랑하는 사람이나 주변의 사람들과의 질높고 좋은 관계유지는 자신의 정신적 행복과 만족에 크게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배우기: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새로운것에 대한 두려움(난 안될거야,뭐부터 해야하지? 막막하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거에요. 하지만 막상 부딪혀보고 실행한다면 천천히라도 조금씩 성장할 수 있는 희망이 보이더라구요. (실행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처럼 인생의 변화와 돈을 벌수 있는법은 이러한 2순위를 조절하는것에 따라 크게 달라질겁니다.

그러면 2순위를 하고 싶어도 시간도 없고 너무 먼길이고 어디서부터 계획을 짤지 막막하고..

그래서 나름대로 여기저기 조사하고 생각해본게 바로 이 공략법입니다.

공략법!

1.자기계발을위해 시간 확보하기! ex)직장인 기준 -꾸준히 1시간을 투자하라!

누군가에겐 1000만원도 부족하고 누군가에겐 200만원으로 월급과 시간도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2순위를 하기위한 마인드를 확보한후(가장중요! 틀을깨고 부자의 그릇을 먼저 가져야합니다.)

결국 자기개발>자신의 스팩을 올린다>연봉오르기

2.시간을 확보하기위한 자기계발-일에 데드라인을 확보하기!

수험생이 수능문제를 어려워하는 이유> 시간이 짧고 정해져있기 때문

새로운 일을 배울때 새로운거니까 하나씩 천천~히 가아닌>>지진난것처럼 불난것마냥 빠르고 정확하게 습득할수있는 스킬을 확보! >이러한 것들이 모여서 큰 무기가 됨

ex)구체적인 방법 >구체적으로 날짜를 정해서 결혼식>연주할꺼야 대회나 시상식 모임에 참석>달성하지 못할시 벌금10만원을 낸다 라는것처럼 제약 걸기

2순위에 해당하는 것들을 해내는 것은 투자를 위해 월급의 일부를 저축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떻게보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도 왜 사람들이 2순위를 안하는 걸까요?

2순위가 중요함에도 안하는 이유 ! 바로 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제얘기입니다)

어떤 변호사는 평소에 7시에 기상을 하는데 이 2순위를 실천하기 위해 6시에 기상을 하도록 노력했습니다.(1시간확보)

그리고 6시에 일어나지 못하고 자게되면 친구들에게 벌금으로 10만원을 지불하기로 약속합니다(데드라인 잡기-패널티 적용하기)

결국 이 변호사는 벌금이 아까워서라도, 일찍 일어나게 되었고 그것은 습관이 되었고 그 일찍일어난 1시간을 자기계발에 투자하였습니다.

놀랍게도, 이것이 습관화 되자 1순위보다 먼저 실행하기 되니 다른 자투리 시간이 따로 필요없어지게 되고(자기계발을 위한 투자시간) 결국 업무를 끝내면 친구들과의 좋은 시간, 그리고 3,4순위의 시간도 충분이 누릴 수 있게되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을 끝으로 글을 정리합니다. 다음에는 이러한 계획과 공략을 토대로 좀더 구체적으로 알기쉽게 글을 써볼 생각입니다.

-이미 성공하거나 부를 축적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미 이러한 규칙들을 다알고 있는듯하다.

-빠르게 부자가되는 방법은 이미 부자들이 다 선점했거나 정~~말 열정적이고 부지런한 사람들이 이미 선점하였다.

급하지 않게 차분히 내그릇부터 키우는건 어떨까?

 

댓글